Keep (현재 만족하는 부분) 😁
문제 발생 시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기!
한 명에게 생긴 문제 혹은 한 명만 알고 있는 지식 등을 모두가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매우 만족스러운 프로젝트였습니다!
팀 규칙과 컨벤션!
프로젝트 초반에 코딩 컨벤션, git 컨벤션, 팀 규칙을 잘 세웠기 때문에 git 관련 문제들이 크게 발생하지 않았습니다!
적극적인 피드백!
코드를 병합하는 과정에서 항상 피드백을 주고 받은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!
Problem (불편하게 느꼈던 부분) 😥
어색어색,,
서로 친해지는 데 시간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ㅠㅠ 그래서 그런지 프로젝트 관련 대화 외의 대화를 많이 나눠보지 않아 너무 아쉬웠습니다!
역할 분담
기획 단계가 많이 부실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 와이어프레임을 구축할 때 너무 단순하게 진행되다 보니 업무 분담에 있어서 불균형이 이뤄진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!
Try (해결책, 실행 가능한 것) 😊
기획부터 탄탄하게!
초기 기획 단계에서 기본기를 더 탄탄하게 다지고, 팀원들과의 충분한 소통으로 역할을 적절하게 분배하면 더 좋을 것 같았
습니다!
회고 🧐
쉽게 가려고 하지 말자!
초반에는 기능 구현을 빨리 해서 시간이 남았습니다. (다신 이런 생각 안할겁니다...ㅎㅎ)
이미지 슬라이드 기능을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개발을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?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. 먼저 바닐라 JS로 기능을 구현해보고 난 이후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~ 라는 생각을 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!
성장
1주일 전에 나와 비교를 했을 많은 성장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. 기존에는 기능을 구현했으면 거기 끝! 이런 느낌으로 개발을 진행했었는데 캠프에 참여하고 난 후부터는 기능을 구현하면서 왜? 이 기능은 이렇게 동작하는거지?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가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면서 생각했습니다.
예를 들면 스크롤 이벤트 관련해서 너무 많은 함수가 호출 될 때 예전에 나였으면 '잘 동작하니 상관 없지 뭐~' 이런 썩어빠진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번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는 '많은 호출을 제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? 제한 한다면 어느정도 딜레이를 주는게 좋을까? 함수 간 실행 속도 차이를 비교할 수 있을까?' 등등 왜?를 생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했다고 생각했습니다.
다음주도 화이팅~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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